담당별 서비스 이행기준

  • 홈 > 참여민원 > 교육행정서비스헌장 > 담당별 서비스 이행기준
  • 화면 크게
  • 화면 작게
  • 인쇄하기
  •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새창열림
  • 트위터로 공유하기

교육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

초등교육 진흥 행정서비스(교수학습지원팀)
  • 교육지원청 장학계획과 학교교육계획을 학년초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교육과정 편성 · 운영 및 교실수업개선을 위하여 장학자료 및 연찬자료를 발간하여 보급하고 홈페이지에 탑재토록 하겠습니다.
유아·특수교육 서비스(교수학습지원팀)
  • 유치원 종일반 운영을 확대하여 학부모 요구에 부응하고, 유치원의 교육시설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하고 특수교육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독서교육 서비스(교수학습지원팀)
  • 학생들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학교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건전한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하여 연중 다양한 독서행사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다양한 독서․토론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.
    ■ 서비스 상담창구: 교수학습지원팀 ☏061-830-2050~5
농어촌 교육의 활성화 서비스(교원능력개발팀)
  • 기초학습부진 학생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도를 위해 학습클리닉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과후 학교에 개설하여 학생의 특기와 재능을 신장시키겠습니다.
  • 교육여건이 열악한 우리 지역의 외국어 교육을 위해 외국어강사를 활용한 외국어 체험센터 운영, 영어캠프 활동, 방과후 학교 활동을 통해 외국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고교입시 안내 서비스(교원능력개발팀)
  • 고등학교 입학 전형요강 등 각종 고입 정보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친절히 안내하여 고등학교 진학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학부모교육 연수 안내(교원능력개발팀)
  • 학부모교육 연수 프로그램 계획과 결과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해 관련 안내 자료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친절히 공지하겠습니다.
    ■ 서비스 상담창구: 교원능력개발팀 ☏061-830-2060~4
과학교육 활용 안내(인재육성지원팀)
  • 과학교육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각종 과학경시대회를 개최하고, 행사 계획을 홈페이지에 안내하여 홍보하겠습니다.
  • 영재교육관련 선발기준 및 선발 결과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발명교육활성화를 위하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프로그램 및 관련 정보를 즉시 안내하겠습니다.
영어교육 활용 안내(인재육성지원팀)
  • 영어교육 및 체험센터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프로그램 및 체험안내 자료를 탑재하겠습니다.
  • 외국어 체험센터 및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교육활동에 대하여 연간 계획을 수립하여 학년초에 공문으로 안내하겠습니다.
    ■ 서비스 상담창구: 인재육성지원팀 ☏061-830-2080~1
  • 학생 컴퓨터활용능력 평가제 및 사이버가정학습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.
학교체육 활성화 지원 서비스(체육청소년지원팀)
  • 학교 운동부 지도 점검을 연중 실시하여 각종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스포츠클럽과 연계한 1인 1운동을 적극 권장 지도하여 학생들의 체력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학교폭력예방 지원 서비스(체육청소년지원팀)
  •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교폭력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학교 생활지도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 협의회를 실시하여 학교 생활지도를 지원하겠습니다.
  • 학교 전담경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지원하겠습니다.
학생생활지도 지원 서비스(체육청소년지원팀)
  • Wee센터 운영을 내실화하여 위기학생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고충을 해결하겠습니다.
  • 전문상담순회교사를 배치하고 찾아가는 상담을 실시하여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학생, 학부모가 언제나 찾아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시 상담실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교원들의 생활지도 실천의지 제고 및 전문성 함양을 지원하겠습니다.
    ■ 서비스 상담창구: 체육청소년지원팀☏061-830-2070~2
학교 급식 위생·안전 관리(보건·급식팀)
  •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학교의 정수기, 냉․온수기 등 먹는 물에 대하여 매분기 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『교육환경보호구역』을 연 1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.
  • 교육환경보호구역 저촉 확인, 검검 안내 등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『교육환경보호구역』 안내 자료를 탑재하겠습니다.
  • 학교급식위생안전 점검계획을 수립하고 위생 점검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  ■ 서비스 상담창구: 보건·급식지원팀 ☏061-830-2065~7

행정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

편리한 민원행정 서비스(행정지원팀)
  • 사무실에 청사 안내도를 설치하고 담당자 명패를 비치하여 고객이 관련 업무부서 및 민원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한보다 최소 15%~최대 100%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. 또한,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공무원이 대신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인사행정 서비스(행정지원팀)
  • 담당자 직접면담, 전화 또는 사이버 소리함 등 인사고충 상담을 위한 상담창구를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각종 포상대상자 선정 시 근무실적과 공적이 현저한 공무원을 선정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 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.
공직자 부조리 신고(행정지원팀)
  •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(참여마당) 또는 전화 접수 민원에 대하여 그 처리과정을 7일 이내에 민원인에게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제출된 민원으로 고객의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비밀을 보장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교육지원청 홈페이지(http://ghed.jne.go.kr)를 충실히 운영하여 열린 행정에 앞장서겠습니다.
    ■ 서비스 상담창구: 행정지원팀 ☏061-830-2010~5
입찰·계약 행정 서비스(재정지원팀)
  • 공사, 용역 및 물품 제조․구매 계약을 추진할 때 예정가격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결정하겠습니다.
  •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제한 대상을 철저히 준수하고 입찰 참가 대상을 확대하여 시행하겠습니다.
  • 입찰 및 계약 서류를 간소화하고 법령에서 제시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.
  • 전자입찰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입찰자의 방문 없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입찰 공고, 계약과정 및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.
재산관리 행정 서비스 (재정지원팀)
  •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공유재산을 처분할 때는 해당 재산의 입찰 공고 및 입찰 결과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의 이용에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폐교재산의 활용 현황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폐교재산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, 그 변동사항을 수시로 탑재하여 민원인의 폐교 관련 정보 활용에 편의를 제공 하겠습니다.
    ■ 서비스 상담창구: 재정지원팀 ☏061-830-2020~5
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(교육협력팀)
  • 매년 예산편성 기본지침과 세입·세출 예산 내역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교육재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.
  • 예산집행 낭비 및 부적절할 집행을 방지하기 위하여 예산낭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예산 낭비 요인을 최소화하겠습니다.
학교운영위원회·사학지원 행정 서비스(교육협력팀)
  • 학교운영위원회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고,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학교운영위원회와 관련된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수시로 탑재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  • 학교법인과 관련한 각종 허가․승인 절차 및 제 규정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투명한 행정을 펼치겠습니다.
    ■ 서비스 상담창구: 교육협력팀 ☏061-830-2030~3
학교시설공사 시행 서비스(시설팀)
  • 학교 시설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할 때에는 설계서 작성 전에 학교장, 학교운영위원 등 수요자의 의견을 1회 이상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신설학교나 재배치학교의 경우, 준공 6개월 후부터 1년 이내에 사용자의 의견을 1회 이상 청취하여 만족도가 미흡한 부분은 차후 기본계획 수립에 포함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.
학교시설 건축 등 승인신고 안내(시설팀)
  • 학교시설사업촉진법에 따른 건축승인, 신고, 사용승인 등 건축 관련 민원서류는 5일 이내에 교부하겠습니다.(법정 일수 7일)
시설 안전점검(시설팀)
  • 급학교 시설물의 형식과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연 2회 이상 정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, 학교 측에서 안전점검을 요청할 경우 즉시 전화로 상담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시설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  ■ 서비스 상담창구: 시설팀 ☏061-830-2040~3

민원별 처리기간 안내

민원별 처리기간 안내
연번 민 원 사 무 명 처리 기한 비 고
법 정 목 표
1 법인임원의 취임승인 5일 4일 교육협력팀
2 법인정관변경인가(사립학교) 5일 4일 교육협력팀
3 법인임원의 취·해임승인 7일 6일 교육협력팀
4 학원설립등록 10일 8일 교육협력팀
5 학원의변경등록(위치변경) 4일(7일) 3일(6일) 교육협력팀
6 학원휴원,폐원신고 1일 1일 교육협력팀
7 학원의조건부등록 10일 9일 교육협력팀
8 교습소폐소신고 1일 1일 교육협력팀
9 교습소신고 5일 4일 교육협력팀
10 교습소변경신고(장소변경) 1일(3일) 1일(2일) 교육협력팀
11 학원설립자의 변경등록 7일 6일 교육협력팀
12 조건부학원의시설설비완성신고 7일 6일 교육협력팀
13 교육환경보호구역내금지행위 및 시설에대한 해제심의신청 15일 14일 보건․급식팀
14 부장교사근무확인서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교원능력팀
15 도서벽지근무확인서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교원능력팀
16 연구·실험·시범근무확인서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교원능력팀
17 특수학급 경력확인서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교원능력팀
18 근무 경력 확인서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교원능력팀
19 농어촌 진흥지역 근무확인서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교원능력팀
20 재직 증명서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행정지원팀
21 각종공사 실적 증명서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시설팀
22 경력 증명서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행정지원팀
23 퇴직예정증명원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행정지원팀
24 생활기록부(공민학교 등)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행정지원팀
25 특수학급 경력확인서 즉 시(3시간이내) 1시간 교원능력개발팀

서비스별 접수·처리 창구

서비스별 접수·처리 창구
서 비 스 명 접수 ․ 처리 창구 전화번호
일반 민원 접수 및 처리 행정지원팀 830-2015
홈페이지 및 네트워크 관리 830-2045
입찰 및 계약 재정지원팀 830-2021
폐교재산 매각서비스 제공 830-2025
교육재정⋅학교운영위원회 교육협력팀 830-2032
학원 및 교습소 설립 지원 830-2033
학교시설사업(증⋅개축, 보수)관리 학교시설 실태조사 및 안전관리 시설팀 830-2041
특수교육 특수교육센터 830-2084
유아교육 교수학습지원팀 830-2052
학생⋅학부모⋅교사 상담 및 치료 Wee 센터 830-2074
중학교 무시험 진학 교원능력개발팀 830-2060
과학교육 인재육성지원팀 830-2080
정보화교육 지원
학생봉사 및 학교폭력 신고 체육청소년지원팀 830-2070
환경위생 및 학교급식위생관리 보건․급식팀 830-2065
방문자 통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