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전정보 목록(전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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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표목록 | 공표항목 | 공표주기 | 공표시기 | 정보위치 (URL) |
담당부서(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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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원 및 교습소, 개인과외 지도점검 | 지도점검계획, 실시내용, 기간, 실시결과, 위반내용별 적발건수, 조치내용 | 매년 | 4월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학원 및 교습소, 개인과외 등록 및 관리 | 교습소 현황, 학원명, 소재지, 전화번호, 교습시간 등 | 매년 | 4월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wee 센터 운영 | 센터운영방향, 운영내용, 프로그램계획, 이용 및 신청방법 | 매년 | 3월 | [정보보기] | Wee센터 |
학생운동부 선수 선정 및 운영 |
선수 선발 및 선정기준, 운영실적(종목명, 종목별 기재) | 매년 | 3월 | [정보보기] | 체육복지팀 |
학생생활인권교육 운영 |
기본계획 | 매년 | 3월 | [정보보기] | 생활인권팀 |
학교체육 기본(진흥) 계획 |
기본계획(배경, 추진내용, 추진방법 등) | 매년 | 1월 | [정보보기] | 체육복지팀 |
학교별 CCTV 현황 | 설치학교, 설치대수, 화소 등 | 매년 | 4월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| 운영 현황 | 매년 | 4월 | [정보보기] | 체육복지팀 |
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|
운영계획(현황, 기능 및 역할 등) | 매년 | 5월 | [정보보기] | 특수교육지원센터 |
특수교육대상학생 통학비 관리 | 지급 절차 및 기준, 지급액, 지급인원 | 매년 | 5월 | [정보보기] | 특수교육지원센터 |
특수교육대상자 치료지원서비스 운영 | 특수교육 치료지원 서비스 운영기관, 운영프로그램, 운영지원 방법 | 매년 | 5월 | [정보보기] | 특수교육지원센터 |
특수교육 일반현황 | 특수교육관련 통계(장애학생,특수교육학교,특수반 운영,통학비 지원 등) | 매년 | 결과 발표 즉시 | [정보보기] | 특수교육지원센터 |
특수교육 기본(운영)계획 | 현황, 주요내용, 추진계획 | 매년 | 3월 | [정보보기] | 특수교육지원센터 |
체육특기자 선발 | 체육특기자 선발 기준, 자격 | 매년 | 7월 | [정보보기] | 체육복지팀 |
진로직업 체험프로 그램 운영 |
초, 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지원 | 수시 | 자료작성 후 3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중등교육팀 |
진로교육 | 진로교육 활성화계획 | 매년 | 4월 | [정보보기] | 중등교육팀 |
기초학력 관리(고흥종합클리닉센터) | 고흥 종합 클리닉센터 운영 계획 | 매년 | 연1회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유치원 운영 | 기본계획, 운영지침, 교육과정편성, 교육실습현황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유치원 방과후 특성화활동 운영 | 방과후과정 운영 인력 지원 예산 교부 내역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운동부 지도자 관리 | 운동부 지도자 명단, 지도내용, 지도실적 | 매년 | 3월 | [정보보기] | 체육복지팀 |
학교 교육 계획 | 학교 교육 계획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기타(각급학교) |
문화예술 지원 | 강사인원, 강좌명, 지원액 등 현황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4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학교혁신팀 |
문화예술 교육프로 그램 운영 |
참여자수, 프로그램명, 운영횟수 등 현황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4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학교혁신팀 |
독서교육 활성화 | 추진계획, 주요사업 운영결과 | 매년 | 4월 | [정보보기] | 학교혁신팀 |
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| 계획서, 운영결과, 지원현황 | 매년 | 4월 | [정보보기] | 학교혁신팀 |
난치병학생 지원 관리 | 현황 자료(난치병 학생수, 치료현황, 지원내용 등) | 매년 | 6월 | [정보보기] | 보건급식팀 |
과학교육 내실화 계획 운영 | 기본계획, 운영현황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발명교육센터 |
유치원 안전점검 (어린이놀이시설) |
지도점검 기간(일시), 지도점검 대상(학교명), 지도점검 내용 | 매년 | 3월 | [정보보기] | 체육복지팀 |
각종 문화예술 대회 및 행사 운영현황 | 운영 현황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4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학교혁신팀 |
학습부진학생지도 지원 |
지원계획, 운영현황, 우수사례 | 매년 | 6월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| 기본계획 | 매년 | 6월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컨설팅장학 결과 보고서 |
교육과정 컨설팅장학 결과보고서 | 수시 | 수시 | [정보보기] | 기타(각급학교) |
수업장학 | 수업장학요원 공개수업계획 및 수업안 | 수시 | 수시 | [정보보기] | 기타(각급학교) |
컨설팅 장학 지원 계획 | 컨설팅 장학 지원계획 전반 | 매년 | 8월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흡연예방 선도학교 현황 |
흡연예방 선도학교 명단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보건급식팀 |
학부모 교육 운영 | 운영계획, 운영실적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학교혁신팀 |
학교우유급식 지원 | 지원계획(대상자수, 예산액, 지원방법 등) | 매년 | 3월 | [정보보기] | 보건급식팀 |
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| 먹는물 공급현황, 검사항목, 검사주기, 후속조치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보건급식팀 |
학교급식 기본 계획 | 학교급식 기본 방향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보건급식팀 |
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|
점검대상교, 위생안전 점검내용, 등급 등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보건급식팀 |
교육환경보호구역 관리 |
기본계획, 학교 교육환경보호구역(변경)설정·고시, 보호구역 점검·관리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보건급식팀 |
중·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관리 |
기본계획, 학생수용계획, 입학전형, 학교군 현황 | 매년 | 11월 | [정보보기] | 중등교육팀 |
창의인성교육 운영 현황 |
운영계획, 운영현황, 운영실적, 평가 등 | 매년 | 2월 | [정보보기] | 학교혁신팀 |
혁신학교 운영 | 운영계획 및 현황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학교혁신팀 |
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|
기본계획, 운영현황, 평가결과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학교혁신팀 |
학교발전기금 조성, 운영 |
회계관리요령, 학교발전기금 결산(수입지출내역, 금액 등) | 매년 | 2~5월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폐교 운영 현황 | 학교명, 소재지, 폐교일자, 운영현황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교육재정팀 |
연간 발주계획 | 시기, 물량 및 규모, 예산액, 입찰방법, 담당부서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교육재정팀 |
수의계약 내역 | 부서명, 사업명, 예산액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계약내역, 업체명, 수의계약사유 | 수시 | 수시 | [정보보기] | 기타(자동연계) |
세입 세출 결산 |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, 재무회계보고서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교육재정팀 |
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| 사용자, 사용일시, 사용장소, 사용금액, 사용방법, 사용목적, 참석대상 및 인원 | 수시 | 수시 | [정보보기] | 기타(자동연계) |
교육비특별회계 예산 | 편성지침, 예산서 등 | 반기 | 전라남도의회 예산 확정 후 공개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공유재산 관리 | 공유재산 증감 및 현재액, 관리계획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교육재정팀 |
계약현황(공사,물품) | 부서명, 사업명, 예산액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계약내역, 계약방법, 계약율, 업체명 | 수시 | 수시 | [정보보기] | 기타(자동연계) |
1백만원이상 카드 사용 내역 |
부서명, 사용일, 사용처, 사용내역 | 매년 | 7월 | [정보보기] | 교육재정팀 |
월중행사 | 월중 행사 계획 | 매월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주간업무 | 주간업무계획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행정서비스 헌장 | 목적, 추진근거, 기본방향, 세부추진계획, 기대효과,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학교정보공시제 운영 | 운영계획, 운영내용 등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정보공개 운영 | 운영실적, 신청건수, 공개건수, 이의신청, 심의회운영, 만족도 등 | 매년 | 5월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|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|
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, 민원친절도 향상계획, 민원교육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민원사무 처리 | 민원신청 및 처리결과, 민원관련 분류 등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기록물관리 기본계획 |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관용차량 관리 현황 | 차량번호, 차종, 구입일자, 구입금액, 운행부서, 주행거리(매월), 유류사용량(매월), 유류비(매월) | 매월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교육재정팀 |
개인정보보호 | 기본계획, 운영실적 | 매년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교육공무직 인사노무관리 | 인사노무관리 요령 및 관련법규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학교지원팀 |
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|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(채용시기,채용방법,채용인원 등)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기타(각급학교) |
학생 통계 | 학교별 학급수, 학생수 현황 | 매년 | 4월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교원 인사통계 | 교원 정·현원, 전보희망자 및 결원 예정자 현황 | 매년 | 12월 | [정보보기] | 기타(교육지원과) |
감사 정보 | 각종 감사 지침 및 서식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감사 결과 | 학교 감사 실시 결과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행정사무감사 수감 | 시정요구, 조치결과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주요업무 자체 평가 | 결과보고서 | 매년 | 12월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반부패 청렴 추진 | 추진계획, 추진결과, 맞춤형 청렴교육계획, 실적현황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공직기강 확립 | 추진계획, 추진결과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학교통학차량 |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, 운영내용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기타(각급학교) |
초·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|
학교명, 학급수, 학생수 등 | 매년 | 3월 | [정보보기] | 특수교육지원센터 |
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기본 계획 |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배정관련 일정, 소지역 학교군, 학교구(군) 현황 | 매년 | 11월 | [정보보기] | 중등교육팀 |
저소득층자녀 학비 지원 |
저소득층 자녀 학비 지원실적 및 계획 | 매년 | 5월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저소득층자녀 학교 급식비 지원 |
사업비, 지원대상, 지원자격 | 매년 | 5월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 정보화 지원 | 교육정보화(PC 및 인터넷통신비) 지원계획, 지원현황, 실적평가 | 매년 | 8~10월 | [정보보기] | 중등교육팀 |
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|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, 주요내용, 의무취학 절차 | 매년 | 8~10월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학교운영위원회 운영 |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내용 등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유치원 운영위원회 운영 현황 |
유치원명, 운영개요, 운영내용, 운영결과 등 | 매년 | 8~9월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유아학비 지원계획 | 지원대상, 지원기준, 지원금액, 지원절차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사립유치원 지도.감독 | 점검대상, 점검기간, 점검내용, 조치사항 | 매년 | 11월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인가 |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신청 절차, 대상, 시기 등 인가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지 인가 현황 | 신규 설립 및 폐지 유치원명, 소재지, 설립(폐지)일자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0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비영리법인 지도점검 | 지도점검 기간(일시), 지도점검 대상, 지도점검 결과 | 매년 | 4월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비영리법인 설립 현황 | 법인명, 설립일자, 설립구분 ,사업구분, 소재지 | 수시 | 자료작성 후 14일 이내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비영리(공익)법인 현황 |
법인명, 설립일자, 사업구분, 소재지 | 매년 | 4월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각급 학교별 학생수용계획 | 기본계획, 학교명, 소재지, 학급당 학생정원 등 | 매년 | 11~12월 | [정보보기] | 교육협력팀 |
시설사업계획 | 사업명, 예산액, 공종, 집행시기 등 | 매년 | 9월 | [정보보기] | 시설팀 |
시설공사 집행 | 시설공사적용기준, 공사일위대가표, 공사원가계산제비율표 | 매년 | 12월 | [정보보기] | 시설팀 |
교육시설물 안전점검 | 점검계획, 대상별 점검 주요내용, 시기, 안전점검 결과 및 조치내역 | 매년 | 7월 | [정보보기] | 시설팀 |
초등교원 만기자 현황 | 종류별 등 현황 | 매년 | 3월 | [정보보기] | 유초등교육팀 |
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| 신규임용, 임용시험, 전보 및 승진발령 등 | 수시 | 인사발령 즉시 | [정보보기] | 기타(각 부서) |
지방공무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|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| 매년 | 3월 | [정보보기] | 행정팀 |
중등교원 만기자 현황 | 종류별, 성별 내용 등 | 매년 | 11월 | [정보보기] | 중등교육팀 |